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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취한 전자(세금)계산서가 홈택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매출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전송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홈택스에서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는 별도의 전송이 필요 없으므로 발급 후 바로 홈택스에서 조회 가능하나, 홈택스 외 타 시스템에서 발급할 경우에는 전송을 해야만 홈택스에서 조회 가능하므로 조회되지 않는다면 매출자에게 전송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에서 목록조회 금액과 합계표 금액이 차이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당일 발급집계 금액이 다음날 합계표에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홈택스를 통한 발급 및 ASP 등을 통해 전송된 세금계산서는 당일 자료 구축되어 목록조회 가능하나, 합계표 금액은 당일 발급집계 금액이 다음날 반영되므로 차이가 발생됩니다.
'제3자 전자(세금)계산서 조회'는 무엇인가요?
제출받은 전자(세금)계산서 출력물에 대해 국세청에 전송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승인번호, 공급자· 공급받는자 사업자등록번호, 공급가액, 작성일자를 입력하면 ‘전송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이세금계산서와 전자(세금)계산서 출력물을 구분하기 어렵거나, 국가기관 및 금융기관 등에서 증빙자료 확인자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목록조회시 조회기간인 작성일자와 발급일자, 전송일자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① 작성일자 : 세금계산서 발급 시 공급시기를 기재한 날
② 발급일자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일
③ 전송일자 : 전자(세금)계산서를 국세청에 전송한 날
<참고>
홈택스 발급건은 전송일과 발급일이 동일합니다.
본지점 조회권한 동의 및 취소는 어떤 용도인가요?
법인사업자라면 확인되는 메뉴입니다.
지점 세금계산서 내역을 본점에서 조회가 가능하도록 전환 동의를 할 수 있으며,
전환 시 지점의 세금계산서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