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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용 공인인증서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할 수 있나요?
안됩니다.
금융용 공인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사업자등록번호로 발급하나, 금융용 공인인증서는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되기 때문) 공동인증서 발급이 어려운 사업자는 국세청에서 발급한 보안카드를 이용하여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한 공동인증서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가 있습니다.
해당 공동인증서는 홈택스를 포함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시스템이 있는 모든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가 다수의 사업장을 갖고 있는 경우 공동인증서는 사업장별로 있어야 하나요?
네.
공동인증서는 사업자등록번호별로 발급되기 때문에 사업장이 여러 개라면 사업장별로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총괄납부사업자는 지점도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나요?
네.
총괄납부사업자는 납부만 총괄하는 것이므로, 전자(세금)계산서는 사업장별로 발급·관리하여야 하며, 발급세액공제도 지점별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