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절차에 따라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정발급할 수 있습니다.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절차 전반
홈택스 로그인(공인인증서) → 조회/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 발급 → 수정발급 → 수정발급할 세금계산서 선택 → 수정발급 사유 선택 → 수정발급 완료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 공동인증서 로그인 클릭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신용카드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수정발급
세금계산서 조회하기 클릭
조회기간 설정 → 조회하기 → 수정하고자하는 세금계산서 선택 → 수정세금계산서발급 클릭
수정사유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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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초에 발급한 세금계산서의 공급가액 또는 공급받는 자의 정보 등을 수정하여 재발급하고자 하는 경우 → 기재사항 착오정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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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를 착오로 두 장 이상 발급하여 세금계산서 한 장을 취소하여야 하는 경우 →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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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발급한 세금계산서상의 매출이 취소된것은 아니나 에누리 또는 할인 등의 사정으로 공급가액이 변동된 경우 → 공급가액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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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발급한 세금계산서상의 매출이 취소되어 세금계산서 발급금액 전체를 취소하여야 하는 경우 → 계약의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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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발급한 세금계산서상의 매출이 전액 취소된것은 아니고 일부의 금액만 취소된 경우 → 환입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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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가액을 바꿀 때는 기존에 발행했던 세금계산서를 취소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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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초 공급가액이 음수(-)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화면을 아래로 내려 보시면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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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작성하는 전자세금계산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당초에 잘못 기재했던 부분을 올바르게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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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가액을 수정할 때는 금액이 기재된 칸 옆의 [계산]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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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칸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입력하고 다시 한번 [계산]을 누르면 공급가액과 세액이 자동으로 구분되니, 금액이 맞는지 보신 후 [확인]을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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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아래 [발급하기]를 누르면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