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설립등기 이후에 대표님께서 하실 업무 목록입니다. 확인 후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1. (사업자등록 전) 법인 본점 임대차계약서 작성
법인의 본점으로 설정한 주소지에 법인이 임차인(또는 전차인, 매수인)으로 들어간 임대차계약서(또는 전대차계약서, 매매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아래의 사항을 주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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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차인(또는 전차인, 매수인) 이름 : 법인의 상호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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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인감 날인
위 계약서를 작성한 뒤, 스캔본을 전달해주세요.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2. (사업자등록 후) 법인통장 개설 및 홈택스 회원가입
사업자등록 완료 후 대표님께 사업자등록증 pdf파일을 보내드립니다. 이후 아래의 업무를 진행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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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원본 수령 : 원본은 대표님 신분증과 함께 세무서 민원실에 방문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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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통장 개설 : 위 사업자등록증 원본을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시어 법인통장을 개설하셔야 합니다. 이후 개설된 법인 통장에 자본금을 납입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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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 회원가입 : 법인의 명의로 홈택스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이 때, 은행에서 발급받은 법인의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꼭 사전에 확인해주세요!
위 절차를 완료한 뒤 아래 두 가지 정보를 전달해주세요.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1. 법인통장사본
2. 홈택스 계정정보(ID / PW)
3. (홈택스 회원가입 후) 수임절차를 진행해주세요.
위의 링크를 따라서 수임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