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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설립 후 절차안내

법인 설립등기 이후에 대표님께서 하실 업무 목록입니다. 확인 후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1. (사업자등록 전) 법인 본점 임대차계약서 작성

법인의 본점으로 설정한 주소지에 법인이 임차인(또는 전차인, 매수인)으로 들어간 임대차계약서(또는 전대차계약서, 매매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아래의 사항을 주의해주세요.
임차인(또는 전차인, 매수인) 이름 : 법인의 상호명
법인인감 날인
위 계약서를 작성한 뒤, 스캔본을 전달해주세요.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2. (사업자등록 후) 법인통장 개설 및 홈택스 회원가입

사업자등록 완료 후 대표님께 사업자등록증 pdf파일을 보내드립니다. 이후 아래의 업무를 진행해주세요.
사업자등록증 원본 수령 : 원본은 대표님 신분증과 함께 세무서 민원실에 방문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법인통장 개설 : 위 사업자등록증 원본을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시어 법인통장을 개설하셔야 합니다. 이후 개설된 법인 통장에 자본금을 납입해주세요.
홈택스 회원가입 : 법인의 명의로 홈택스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이 때, 은행에서 발급받은 법인의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꼭 사전에 확인해주세요!
위 절차를 완료한 뒤 아래 두 가지 정보를 전달해주세요.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1. 법인통장사본 2. 홈택스 계정정보(ID / PW)

3. (홈택스 회원가입 후) 수임절차를 진행해주세요.